Untitled Document
 


미래의 협회

◆ 협회가 앞으로 하고자 하는 일은?

협회는 농가권익 보호 및 양록경영 안정 지원, 정책 및 제도개선 등 고유기능 강화를 위해 2001년 공동구매 사업비중을 크게 축소한 바 있습니다. 이에 따라 협회는 올해부터 양록자조금사업 등 생산자 단체 본연의 업무를 본격 추진할 계획입니다.

  1. 양록자조금사업 도입입니다. 세계 각국 및 국내 축산분야에서 오래전부터 시행하고 있는 자조금사업을 통해 양록인 스스로의 힘으로 국산 양록산물 우수성 규명, 홍보 등을 추진하게 됩니다.

  2. 국산녹용 품질보증제 실시입니다. 녹용 생산에서 수확, 상품화 단계까지 차별화 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이에 대한 품질을 협회가 보증하여 소비자의 신뢰를 확보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3. 사슴산업의 모든 과정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는 ‘양록경영기술 아카데미’ 과정을 상설화 하여 교육 전문기관과 함께 공동운영할 계획입니다.

  4. 사슴산업 장기발전 방안 및 세부계획 수립입니다. 정부와 업계, 학계, 연구기관 등이 머리를 맞대고 양록업 육성방안을 체계화함으로써 사육농가의 심리적 안정과 계획경영을 도모할 수 있게 됩니다.

  5. 국산녹용 안정 판매기반 조성입니다. 협회는 국산녹용의 품질차별화를 위해 지난해 발명특허인 동결진공건조 녹용 한약재 규격품 생산을 시작했으며, 따라서 생녹용과 함께 성분이 파괴되지 않는 동결건조 녹용으로 우리의 시장을 지켜나가게 됩니다.

  6. 각종 법령 및 제도개선을 적극 추진할 것입니다. 우선 축산법상 사슴을 주요가축에 등재시켜 일선 행정기관 및 농민조직 등에서의 사슴농가 입지 강화와 발언권 확대를 꾀할 것입니다. 자가도축 허용기간 연장, 산림내 사육제도 완화, 수입검역제도 강화, 통관제도 개선, 수입녹용 사후관리 강화 등 사슴농가의 이익과 관련된 당면현안 해결을 강력 추진할 것입니다.

  7. 국산 양록산물 홍보기능 강화입니다. 양록자조금을 활용한 대중매체 광고는 물론, 소비자들과 쉽게 만날 수 있는 ‘사슴산업 축제’ 등 행사를 통해 국산 양록생산물의 우수성을 효과적으로 홍보해 나갈 것입니다.


  
  과거의 협회  koreadeer 04·12·03 5457